<이용약관 동의>
글로벌 베이비페어 통합 회원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메쎄이상(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전자상거래를 포함한
출산∙육아∙교육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고객이 이용함에 있어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 서비스 홈페이지의 종류 : “globalbaby.co.kr”
제2조 (용어 및 서비스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시행사 및 그와
관련된 사전등록 등의 서비스를 포함하는 “글로벌베이비페어 (이하
“전시회”)” 이 있습니다.
2) 전시행사 주최사는 메쎄이상이며 문자 발송 시 브랜드명
"글로벌"로 발송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는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사 인터넷 사이트로서 ‘각 홈페이지는 상호 연동되어 있으며, 각 홈페이지의 회원은 통합회원으로서 모든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 : globalbaby.co.kr
④ 판매사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전시회)를
이용하는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1) 전시회 참가업체 (이하 “참가업체”) : 회사에서 주최하는 전시회 참가를
위하여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개인, 회사, 조합 및 단체 등의
전시참가 신청자를 말합니다.
⑥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1)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검색”, “장바구니”와 “찜” 기능을 이용 할 수
있으며, 물품구매와 입장권 신청(사전등록)서비스, 이벤트 응모는 회원 전환 후 가능합니다.
2) 회원 :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약관에 승인하고 기타 정보를 입력 또는 수정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⑦ 할인 및 적립 서비스 : 회원은
회사와 제휴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에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품 구매액의
일부를 할인 및 적립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오프라인 전시회 쿠폰(이하 “쿠폰”)
: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오프라인에서
사용하여 표시된 금액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3) 온라인 쇼핑몰 쿠폰(이하 “쿠폰”) : 상품 등을 구매할 때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조건(금액 또는 비율)에 따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4) 사용서비스 : 회원은 다운로드 받은 쿠폰을 사용하여 회사에서 지정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서비스 : 회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⑧ 상품 콘텐츠 : 상품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로서, 상품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텍스트, 음성, 화상, 이미지
등의
정보 또는 자료(해당 정보를 구성하는 개별 이미지 등을 포함)을
말합니다.
⑨ 서비스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 :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 참여 등의 전반적인 고객 관리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⑩ 고객 마이페이지(이하 “마이페이지”): 로그인한 회원이 주문한 내역, 이벤트 참여내역 등 서비스 이용에 관한 내용을
볼 수 있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⑪ 위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약관의 세부내용은 홈페이지 하단의 약관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현행 약관과 함께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게시일 기준으로 7일 이후부터 적용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게시일
기준으로 30일 이후부터 적용됩니다.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③ 본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한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변경에 관해서는
위 1항, 2항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해당 서비스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⑤ 변경된 약관 조항 중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계약에 관한 조항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전의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⑦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가 영업양도 등의 방법으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관계를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회원이 이에 대하여 30일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전시회와 온라인 쇼핑몰의 이용은 회원가입을 통해 가능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인으로 성립합니다.
1)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의 방식은 회원등록
당시 이용약관에 동의여부를 체크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
분류
|
수집∙이용목적
|
수집∙이용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SNS
회원가입
|
가입,
부정이용 확인∙방지
|
카카오톡의 연동 로그인 아이디
|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아이디인 이메일은 부정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6개월 후 삭제
|
추가정보
|
본인여부 확인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DI), 이메일주소, 내/외국인정보
|
회원탈퇴 후 5일 이내 또는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
계약이행 및 약관변경 등의 고지를 위한 연락, 본인의사확인
및 민원 등의 고객불만처리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연락처(휴대폰번호), 직업, 주소, 자녀여부, 자녀이름(태명), 자녀생년월일(출산예정일), 자녀성별, 관심분야
|
부정이용방지, 비인가사용방지, 서비스 제공 및 계약의 이행
|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및 기기정보
|
부정거래의 배제
(가입 후 부정거래가 확인된 경우만)
|
아이디,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탈퇴 시 회원 상태값
|
결제
|
신용카드 : 카드사명
|
- 결제 정보의 경우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방지, 환불 및 리콜 안내
|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일시, IP, 불량 이용 기록 등),
|
전시회
입장권신청
(사전등록
/현장등록)
|
부정이용방지, 비인가사용방지,
서비스 제공 및 계약의 이행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연락처(휴대폰번호), 직업, 주소, 자녀여부, 자녀이름(태명), 자녀생년월일(출산예정일), 자녀성별,
관심분야
|
회원이 직접 정보 삭제 요청하거나 회원탈퇴 시 즉시 삭제
|
선택정보
|
마케팅, 분석
|
SMS수신동의, 메일수신동의,
전시 중 스케치
사진 영상촬영
|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미 가입을 승낙하였더라도 회원자격을 제한 시키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2)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제7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PC사이트" 내 “MYPAGE” 혹은 ”MO 사이트” 상단 메뉴바 클릭 시 “내정보관리” 탭을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재가입은 회원탈퇴 일자로부터 15일 이후 가능하며, 동일
아이디로는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해당 "회원"에 대한 정보의 보유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i.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ii. "회사"가 판매하는 "상품"등 에 대해 확인되지 않는 사실로 불신을 조장하는 행위를 한 경우
iii.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iv.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③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④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의 "쿠폰" 및 기타 혜택 등은 소멸되며, 환불은
본 약관에 준용합니다.
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이용
제8조 서비스 이용
①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제5조의 사항을 회사에 제공하고
이용계약이 성립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간편결제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신용카드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비밀번호
등),
은행계좌 정보 등을 금융회사에 제공하여 인증 및 승낙을 받음으로써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 회원의 불편을 최소화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1일 24시간이 원칙이나, 금융기관 및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 등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또는 이동전화망이나 인터넷 망의 불안정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해당 내용을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보수,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 정보 변경에 대한 의무
① 정보의 변경과 관리
1)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 아이디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를
소홀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합니다.
3) “회원”이 변경된 사항에 따른 통지를 “회사”에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③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정보제공 및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전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e-mail주소, SMS, PUSH메시지, 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등 회원의 관리관계에 중대한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3조 광고게재 및 사이트 연결
① 회사는 회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요건에 따라 e-mail 또는 DM(서신), SMS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② 회사 홈페이지, 서비스 앱은
타 사이트를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하이퍼링크 연결 사이트의 거래 행위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따라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이용료
① 회사는 “홈페이지”의 일부
특정 서비스나 기능을 제공할 때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의 이용료는 개별 약관 또는 별도 신청서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15조 (쿠폰)
① “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쿠폰”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② 회원은 “쿠폰”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쿠폰”의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할인금액 등을 홈페이지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원”이 “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 “쿠폰”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구매신청을 취소 가능하며,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⑥ “판매사”가 판매된 상품에 대한 구매할인쿠폰의 적용을 동의하지 않는 의사표시를
하는 경우, 해당 판매 건은
취소되며, 결제한 금액은 “회원”에게
환불됩니다.
제4장 회사의 의무
제16조 전시회 입장권 신청 (사전등록)
회사는 인터넷, 예매처를
통해 오프라인 행사(글로벌 베이비페어)의 예약서비스를 제공하며, 예약가능 기간은 이용자가 선택하는 행사 종류에 따라 다르며, 이는
회사 홈페이지 이용안내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당사의 전시회 현장에서 진행된 모든 계약은
주최사인 ㈜메쎄이상과 무관하며, 주최사는 해당 계약에 대하여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없습니다.
제17조 구매
회사는 회원의 원활한 구매행위가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홈페이지 상에서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회원의 구매과정을 지원합니다.
① 상품 또는 용역의 선택
② 회원 정보의 확인 및 배송정보, 결제
방법의 선택
③ 판매사에 대한 상품확인 및 회원의 구매정보에 대한 확인
제18조 결제
①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각종 신용카드결제 및 간편결제
2) 수령 시 배송비용 지급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②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결제완료에 따른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제19조 취소/반품, 교환/환불
①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구매(주문)신청 후 신청일로부터 2주(14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
의사 표시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배송 전 회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④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고, 배송
중에는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⑤ 배송 준비중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⑥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이용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개봉하거나
훼손한 경우
4) 기타 재화 등의 특성상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원이 개봉한 소프트웨어 및 음반, 만화책 및 단시간 내에 필독이 가능한 잡지, 영상
화보집의 경우는
제2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반품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⑦ 회원은 재화 등의 수령일부터 아래 사항에 한해서만 교환 및 환불을 요구할 수 있고, 반품 비용 일체를 회사 또는
판매사가 부담합니다.
1)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다만 이경우에는 그 사실을
인지한 날부터 7일 이내 (늦어도 수령일로부터 1개월 이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배송된 재화가 이용자의 과실 없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⑧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할 경우는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는 환불을 요청한 즉시 결제 승인이 취소되고,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결제한 거래가 취소되었을 때에는 최대 30일 이내 환불조치를 합니다.
⑨ 주 카드결제로 구매한 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20조 금지행위
① “판매사”와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회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③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④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⑤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부당한 이용행위 또는 시스템 부정행위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저작권
① 회원은 회사가 소유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무단 도용하는 등의 침해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2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⑩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가. 파기절차
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의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보관되며, 정해진 기간이 종료되었을 때,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정보주체가 동의한
목적을 초과하여 이용되지 않으며, 법률에 정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⑪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수집 정보에 대하여 수정, 동의 철회, 삭제, 열람요청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 요청
회사에서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나열한 정보에 대해서는
직접 회사에 접속하셔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회원가입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MY > 내정보관리’
2) 구매 시 제공 개인정보 및 판매자에게 제공한 개인정보는 ‘MY > 주문/결제'
서비스 이용을 하면서 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적으로 생성된 개인정보를 통하여 직접 확인하지 못하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gbaby@esgroup.net 으로 연락 주시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근무일 기준)에 조치를 합니다. 열람의 방식은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정할
수 있으며, 그 방식을
한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열람이
늦어지거나 불가능한 사유는 신속하게 알려드리도록 합니다.
여기서 특별한 사유란 제공 시 서비스
또는 보안상 중대한 문제가 생길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나. 개인정보 수정 : ‘MY>내정보관리>개인정보확인수정’ gbaby@esgroup.net 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본인확인
등의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동의 철회 및 삭제, 처리 정지
gbaby@esgroup.net 을 이용하여 수집 및 이용된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삭제, 처리 정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요청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 삭제, 처리
정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합리적인 사유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그
결과를 지체 없이 제3자에게 통지하여 동의 철회, 삭제, 처리
정지하도록 조치합니다.
라. 회원 탈퇴 : ‘MY >내정보관리 >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직접 탈퇴를 진행하시거나,
또는 1:1상담을 통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 서비스 재이용 : ‘아이디 찾기’를 통하여 미이용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후 계정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은 gbaby@esgroup.net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상담
및 문의 : 고객센터를 통한 소비자
상담/문의 시 녹음 등에 대한 안내는 고객센터 상담 전 안내 멘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⑫ 이용자 맞춤형 광고 개인정보보호 원칙
회사는 마케팅 수신 및 활용에 동의한 회원이 앱 또는 웹 이용 시, 이용자의 사용 이력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에 제공하며, 이를 활용하여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상품을 알려주는 등의 맞춤형 광고를 진행합니다.
사용이력을 제공하기 원하지 않는 이용자께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따르시면 됩니다.
다만, 설정을 하시더라도 일반적인 상품 광고는 노출될 수 있습니다.
1) Internet Explorer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Chrome :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 콘텐츠
설정 >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
3) Android : 설정 > Google> 광고 > 광고
맞춤 설정 선택 해제
4) iOS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ON
⑬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 방법
가.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 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나.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이
이용하는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이 이용하는 단말기(PC/스마트폰/태플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회원”이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회원”이 이용하는 단말기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회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다.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은 “회원”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회원”이 방문한 “각 서비스나 접속
빈도, 방문 시간 및 횟수 등을 분석하고 “회원”의
이용 행태, 이벤트 참여 정보 등을 파악하여 “회원”을
위 한
마케팅이나 개인화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라. “회원”은 언제든지 쿠키의 설치를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1)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 을 클릭
2) [개인정보] 탭을 클릭
3) [개인정보 처리 수준]을 설정
⑭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가. “회원(만 14세 미만 아동 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은 다음
각호의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정정·삭제·처리정지를 요구하거 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 회원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요구를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따라 지체없이 처리할 것입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탈퇴’ 또는 ‘회원정보수정’
2) 고객센터(02-6121-6455)를 통한 요청
3) 개인정보 담당부서 및 담당자(본 “개인정보처리방침” 상 “15.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및 연락처” 조항 참조)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로 요청
나. “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 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회원”의 부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⑮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정보는 아이디와 비 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으며, 비밀번호를 포함하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
등의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방화벽과 침입차단시스템을 통하여 보호되며, 24시간
감시를
통하여 외부로부터의 위협에 대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i.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은 업무 역할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ii. “회사”의 임직원이 업무를 함에 있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내 규정을
마련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iii. “회사”의 임직원이 “회원 ”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기 이전에 ‘개인정보 처리서약서’를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보 유출을 사 전에 방지하고 사내 규정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 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iv. “회사” 임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실 천을 위한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상기의 기술적, 관리적 대책에도 불 구하고 “회원” 개인의 실수나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⑯ 링크 사이트
가.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휴사 또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인터넷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또는 “회원”과 당해 인터넷 사이트의 거래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나. 링크 페이지 또는 연결된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인터넷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인터넷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⑰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가. “회사”는 “회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고객센터 연락처 및 상담 가능 시간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1) 고객센터 전화번호 : 02-6121-6455
2) 고객센터 전화상담 가능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나.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침해신고 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번호 : 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2)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전화번호 : 182
/ URL : http://cyberbureau.police.go.kr
⑱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및 연락처
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자
|
성명 : 이상택
소속 : 임원실
직책 : 부사장
|
성명 : 최경현
소속 : 정보전략실
직책 : 팀장
연락처 : 02-6121-6226
|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런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 할 것입니다
다. 개인정보가 침해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 118 / privacy.kisa.or.kr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 www.cyber.go.kr
⑲ 회사의 정보보호 노력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보호 활동을 수립·이행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그러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의 권리에 중요한 변경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또한
관련 법령이나 회사정책의 변경으로 불가피하게 처리방침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빠르게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⑳ 고지의 의무
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 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공개함으로써 “회원 ”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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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합니다.
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1월 10일부터 시행되며, 종 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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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조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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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3회 이상 고지한 후 환불 및 회사에서
정한 추가보상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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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관할법원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
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공고일
1. 본 약관은 2024년
1월 16일에 공고합니다.
시행일
1. 본 약관은 2024년
1월 16일에 공고합니다.